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해외맛집

파리 미슐랭 3스타 Guy savoy(기사부아) 방문후기

by 봉슐랭 2020. 5. 6.

파리 미슐랭 3스타 Guy savoy(기사부아)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은 19년 12월에 파리여행하면서 방문했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Guy savoy' 방문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파리여행을 하면서 미슐랭 1,2,3스타 레스토랑을 모두 방문해보자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예전에 홍콩에서 미슐랭1스타 딤섬집을 간 경험이 있는데 2랑 3스타는 어느정도일지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예약방법부터 찾아가는 방법, 맛, 가격 솔직한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일단 Guy savoy(이하 기사부아) 는 미슐랭3스타 레스토랑인만큼 가격이 매우 사악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런치 1인 130유로 메뉴를 예약하십니다.

이 메뉴가 매일 한정된 테이블만 받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주셔야 해요.

RESTAURANT GUY SAVOY
Monnaie de Paris
11, quai de Conti
75006 PARIS - FRANCE
Tel: +33 (0)1 43 80 40 61
Fax: +33 (0)1 46 22 43 09
reserv@guysavoy.com
https://www.guysavoy.com/en/

물론 레스토랑에 전화를 하시거나 메일을 쓰셔도 되겠지만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Reservation Request탭을 들어가셔서 빈 칸을 채우시고

Wishes/Comment탭에 Special Lunch Course(130Euro per person)으로 예약하고 싶다고 남겼습니다.

예약 후 받는 답장 메일

이렇게 홈페이지에 신청을 하면 이런 답장이 오는데 저 사이트에 들어가서 컨펌을 해줍니다.

예약은 어렵지 않은데 다만 스페셜 런치를 드시기 위해 미리 예약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지도를 보시는 것처럼 루브르 박물관 강 건너편에 있구요. 식당에서 센느강 뷰가 보입니다.

숙소가 도보 30분거리라 주변 구경도 할 겸 걸어갔는데 구두를 신어서 그런지 조금 힘들었습니다 ㅠㅠ

입구부터 웅장하죠? 가서 문옆의 벨을 눌리면 문이 열리면서 직원분들이 엄청 환영을 해주십니다.

들어가면 외투를 벗는데요. 저는 정장이 없어서 방문 전에 자켓을 빌릴수 있는지 메일로 문의를 했었습니다.

혹시 자켓 준비가 안되어 있으시다면 대여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드레스 코드 준수 / 단, 자켓 대여 가능(무료)

안에 들어가면 공간이 매우 넓은데 방이 여러개 있고 한 방당 3~4팀 정도 들어가서 식사를 하게 됩니다.

가서 놀랐던게 화장실 갈때도 직원분이 따라오셔서 끝까지 안내를 해주십니다.

저기 저 접시가 기사부아를 대표하는 문양이 그려져 있는 접시죠?

트러플 스프와 식전 빵

트러플로 만든 스프였는데 진짜 맛이 얼마나 깊은지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밖이 조금 추웠는데 이거 먹고 몸이 한 순간에 녹아버렸네요. 식전빵에 버터 발라서 스프에 찍어 먹으라고 직원분이 말씀해주셔서 그렇게 먹었는데 괜찮더라구요.

크림베이스의 조개 요리와 오리고기 요리를 시켰는데 맛있었습니다. (다만 조개요리는 먹을게 별로 없는 느낌)

미슐랭 레스토랑은 거품으로 장식을 많이 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게 트렌드일까요? 아직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할 듯 합니다. 

밥 먹으면서 찍은 풍경인데 밖도 참 운치있고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후식으로 시킨 밀푀유와 아이스크림 입니다. 디저트도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가있었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디저트 다 먹은 줄 알았는데 웨이터 분이 트레이를 끌고 다니시면서 더 필요한거 없는지 디저트를 계속 나눠주시네요.

미슐랭이라 양이 적을줄 알았는데 배가 너무 불렀습니다.

이렇게 다 먹고 계산한 돈은 스파클링 워터 포함 2인 280유로 정도 나왔습니다.

비싸긴 하지만 미슐랭 3스타 치고는 합리적인 가격 아닌가요?

계산하고 나오는데 마지막까지 저랑 여자친구한테 빵 하나씩 선물로 주셨습니다.

마지막까지 참 기분 좋게 만들어 주네요. 여행을 마치고 집에 왔는데 집으로 우편이 날아왔습니다.

기사부아 문양이 그려진 엽서였는데 여행하고 한달이 지나서 받으니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더라구요.

이래서 미슐랭 3스타 아닐까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쓸 글에는 식당의 맛, 가격,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총 5점만점으로 점수를 매길 예정입니다.

Guy savoy 봉슐랭 평점 : 4.3 / 5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스페셜 런치코스 추천드리겠습니다.(예약 필수)

미슐랭 3스타 치고는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고 살면서 한번쯤은 해볼만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미슐랭 1스타, 2스타 레스토랑 솔직후기 써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파리 가성비 미슐랭1스타 식당 'Le Murier'

파리 미슐랭 2스타 맛집 'KEI ' 가야하는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