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해외맛집

포르투갈 3대 에그타르트 맛집 소개

by 봉슐랭 2020. 5. 14.

포르투갈 3대 에그타르트 맛집 소개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은 19년 10월 포르투갈 여행을 하면서 갔었던 에그타르트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포르투, 리스본을 여행했는데 여행내내 에그타르트를 입에 달고 살았어요.

왜냐? 첫째, 진짜 맛있다.  둘째, 개당 1유로 정도로 싸다.

오늘 세군데의 에그타르트 맛집을 소개해드릴텐데, 사실 다른 에그타르트 집도 몇군데 더 가봤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괜찮았던 세군데를 알려드릴게요.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FABRICA NATA(파브리카 나타), MANTEIGARIA(만테이가리아), PASTEIS DE Belem(벨렘/수도원 에그타르트) 입니다.

그 중 앞에 말씀드릴 파브리카 나타와 만테이가리아는 포르투, 리스본에 둘 다 있는 체인점 같았구요. 뒤에벨렘 에그타르트는 리스본에만 있습니다.

먼저 3위, FABRICA DA NATA(파브리카 나타)입니다.

저는 포르투에 있을때 이 곳을 갔었는데 포르투 안에도 상벤투역쪽 등 여러지점이 있습니다.

진열되어 있는 에그타르트

포르투갈 처음 와서 먹어본 에그타르트였는데 처음에는 보고 탄게 아닌가 의심했었어요. 

근데 먹어보니 실제 약간 탄맛이 났지만 패스트리가 적당이 딱딱하고 필링이 달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이 집은 좋았던게 에그타르트 하나에 1유로

사실 다른 곳들도 1유로 정도 하지만 여기가 제일 쌌습니다. 그리고 에그타르트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나 쥬스도 파니까 아침을 여기서 간단하게 해결하셔도 될 것 같아요.

꿀팁 공개, 에그타르트는 항상 스벅 아아와 함꼐

에그타르트는 스타벅스 커피와 함꼐 드시면 최상의 조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세 군데의 에그타르트집 옆에는 모두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사실 에그타르트가 1,2개는 엄청 맛있는데 여러개 먹으면 좀 느끼하고 물리거든요?

이럴때 근처에 스타벅스를 찾으셔서 에그타르트를 테이크아웃 한 뒤 들어가서 드시면 환상의 조합이 따로 없습니다.

이렇게 한개 먹을거 세개를 먹게 되는거죠.

다음으로 2위, MANTEIGARIA(만테이가리아)입니다.

저는 렐루서점 근처에 있는 만테이가리아를 방문했어요.

포르토 여행을 하다보면 사람들 손에 에그타르트 봉지가 들려있는데 만테이가리아 에그타르트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하시느라 바쁜 직원분들

여기는 홀이 좁아서 대부분 테이크아웃을 해가시더라구요.

저도 테이크 아웃해서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먹었습니다.

파브리카 나타보다는 조금 더 달달한 느낌?도 있었지만 뭔가 제 입맛에는 더 맞았던 것 같아요.

아마도 파리바게트 에그타르트에 익숙해져있어서 일까요?

이 곳의 에그타르트는 개당 1.1유로입니다.

에그타르트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먹을 수 있는데 그것도 나름 괜찮더라구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궁금하시면 한 번 도전해보셔요.

대망의 1위는, PASTEIS DE BELEM(파스테이스 드 벨렝)입니다.

아... 여기는 아마도 너무 유명한 곳이죠?

제로니무스 수도원 근처에 있는 곳인데 걸어가다가 사람들 줄서 있는곳 보시면 벨렝 에그타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만큼 엄청 찾기가 쉽고 이 근처 가면 사람들 전부 에그타르트 손에 들고 먹고 있습니다.

구글리뷰도 다른 곳과 비교도 되지 않게 많지 않나요?

매장에 가시면 테이크아웃 줄과 매장에서 먹는 줄이 따로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 줄이 오히려 더 길기 때문에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테이블에 앉으시면 직원이 와서 주문을 받습니다.

저는 처음에 매장이 너무 커서 놀랐어요. 아니 빵집이 이렇게 클수가 있는지...

에그타르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팔고 있고 다른 빵들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이날 혼자서 에그타르트 여섯개를 흡입했습니다... 아 내 뱃살...(이렇게 먹고 6개를 또 테이크 아웃했습니다.)

이 곳의 패이스트리는 다른 곳보다 좀더 딱딱하고 씹는 질감이 있었어요.

옥수수전분을 더 많이 넣은 느낌이랄까? 예전에 어렸을때 옥수수과자중에 딱딱한거 있잖아요? 그런 맛이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커피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 곳의 에그타르트는 개당 1.15유로입니다.

사실 세군데 순위를 매겼지만 이건 제 입맛일 뿐이고 사람마다 모두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이 곳이 무조건 최고다 라고 하는곳은 꼽기 힘든 것 같아요.

포르투갈 여행하시면 지나다시면서 이 세 곳 간판이 있으면 들어가서 하나씩 사드셔보세요.

그리고 제일 입맛에 맞는 곳으로 집중 공략하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파브리카 나타 / 만테이가리아 / 벨렝 에그타르트 봉슐랭 평점 : 4.2/5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그라함(Graham's Port Lodge)'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그라함(Graham's Port Lodge)'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그라함(Graham's Port Lodge)'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은 포르투 여행을 하시면 무조건 추천드리는 와이너리 투어, 그 중에서도 '그라함(Graham's Port Lodge)' 방문 후기를 ��

bongchel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