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국내맛집

부산 기장힐튼맛집 이연복 목란 멘보샤 대박 인정

by 봉슐랭 2020. 12. 9.

부산 기장힐튼맛집 이연복 목란 멘보샤 대박 인정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기장 힐튼호텔에 위치한 이연복 목란 부산점입니다.

언젠가 한번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이번에 목란을 가보았습니다.

한줄평 : 비싸지만 멘보샤때문에 한번쯤 가볼만한 목란

 

이연복 목란 부산점 위치 및 주차정보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2
전화번호 : 051-604-7294
영업시간 : 매일 11:20~15:00, 16:50~21:00 (Break time 15:00~16:50) 

목란 부산점은 기장 힐튼호텔 바깥쪽 식당가에 있습니다. 주차는 힐튼호텔안에 하실 수 있고 주차비는 따로 안받아서 차가 있는 분들은 힐튼호텔에 주차를 하시고 목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약이 불가능하고 선착순으로만 입장 가능

목란을 방문하기 전에 웨이팅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미리 식당에 전화해서 예약을 해보려고 했지만 예약은 안받고 선착순으로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날 저는 기장 힐튼호텔 숙박 예정이어서 목란을 방문하기 위해 예정보다 조금 일찍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목란 입장방법 및 기다리는 팁

목란을 예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매장 앞에 가시면 웨이팅 등록을 할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인원수를 입력하면 본인 차례가 왔을 때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고 실시간으로 몇 팀이 기다리고 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산책하기 좋은 기장힐튼 산책로

예상대기시간이 30분 정도 되길래 식당 앞에서 기다리기는 애매해서 주변 산책로를 걸었습니다. 날씨도 좋고 해변가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웨이팅할 때 걷다 오기 정말 좋더라구요.

 

목란 메뉴 및 가격정보

목란 메뉴판

목란은 호텔 안에 위치한 중식당인 만큼 가격대가 꽤 높았습니다. 목란의 대표 메뉴인 멘보샤는 30,000원이었고 가장 저렴한 짜장도 10,000원, 볶음밥은 18,000원, 짬뽕은 18,000원으로 일반 중식당 가격의 2배 정도 하는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이렇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항상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이연복 셰프님의 유명세와 어느 정도 보장된 맛과 퀄리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멘보샤, 짬뽕, 볶음밥 맛과 솔직후기

오후 2시 늦은 점심쯤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식당은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고 식당 내부는 제가 생각했던 크기보다 작았습니다.

좀 더 쾌적한 식당 분위기를 바랬던 건 욕심이었을까요? 

멘보샤, 전복 중새우 짬뽕, 영덕 대게살 볶음밥 주문

 

멘보샤 6조각 30,000원

일단 목란을 방문했던 가장 큰 이유였던 멘보샤를 주문했습니다. 6조각에 30,000원이라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가장 만족했던 메뉴입니다.

식빵 사이에 새우살을 넣어 튀긴 요리인데 겉은 바삭하고 안은 새우 육즙이 가득해서 식감도 좋고 기름기도 있는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왜 목란의 멘보샤가 유명한지 한 입 먹고 바로 알겠더라구요. 목란을 가시는 분들은 멘보샤는 꼭 시키시킬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기 새우살 통통한거 보이시나요? 저렇게 잘 튀겨진 멘보샤를 옆에 있는 칠리소스에 찍어먹으면 세상 부러울게 없습니다.

 

영덕 대게살 볶음밥 18,000원

짬뽕을 시키면서 밥도 같이 먹고 싶어 시켰던 영덕 대게살 볶음밥입니다. 영덕 대게살이 들어있어서 2만원 가까이 하나 싶었는데 맛은 있더라구요.

사실 볶음밥 맛없기는 참 힘든 것 같습니다. 저는 딘타이펑 계란볶음밥도 정말 좋아하는데 그건 한 그릇 만원 정도면 먹는데 목란 볶음밥은 가격이 거의 2배라는 점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가격이 비싸다는 점만 제외하면 맛은 만족스러운 대게살 볶음밥이었습니다.

 

전복 중새우 짬뽕 18,000원

제가 먹었던 3가지 메뉴 중에 가장 특이했던 전복 짬뽕입니다. 특이하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국물이 뭔가 떡볶이 국물 맛이 많이 났다는 점이랄까요?

사실 목란 짬뽕은 그렇게 추천을 못드릴 것 같습니다. 가격은 다른 중국집의 약 3배인데 국물 맛이 정말 특이하거나 깊다라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오늘은 그 유명하다는 이연복 셰프님의 목란 부산점을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했습니다.

유명세만큼이나 비싼 음식 가격이었지만 멘보샤 드시러 한번 쯤은 방문해보시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은 식당이었습니다.

기장 힐튼에 숙박할 예정이신 분들은 가신 김에 목란도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주변 경치가 워낙 좋아서 음식 맛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목란 부산점 봉슐랭 평점 : 3.7 /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