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국내맛집

해운대 해성막창 꼭 가보세요(Feat.해운대엘시티 맛집)

by 봉슐랭 2020. 12. 15.

해운대 해성막창 꼭 가보세요(Feat.해운대엘시티 맛집)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해운대 해성막창 엘시티점입니다.

평소에 막창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해운대에서 모임이 있을 때면 꼭 가는 맛집인데요.

해성막창집 본점은 사람이 많아서 저는 엘시티점을 더 자주 방문합니다.

 

해성막창집 엘시티점 위치 및 정보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2-13
전화번호 : 051-747-2685
영업시간 : 월~목(11:00-02:00), 금~토(11:00-03:00)

해성막창집 본점은 해운대 전통시장쪽에 위치하고 있는 반면 해성막창집 엘시티점은 파라다이스호텔, 팔레드시즈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성막창 본점이 워낙 유명해서 코로나 전에 본점을 가면 1시간 웨이팅은 기본이었는데 요즘은 얼마나 사람이 많을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본점은 너무 사람이 많아서 언젠가부터 저는 그나마 웨이팅이 적은 엘시티점을 방문합니다.

사실 본점과 엘시티점의 맛차이는 거의 없더라구요. 오히려 엘시티점이 사람이 적어서 좀 더 쾌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차를 다른 곳에 주차하고 오시거나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성막창 메뉴 및 가격

해성막창 메뉴판

해성막창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보장된 맛이라는 점입니다. 메뉴는 소막창, 대창, 곱창전골로 심플합니다. 저는 맛집을 고를 때 메뉴가 너무 많은 곳보다는 몇가지 자신있는 메뉴만 파는 곳이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여행오시는 분들이 막창이나 대창 가격을 보고 놀란다고 하더라구요. 부산에서는 1인분 180~250g에 만원이면 먹을 수 있는데 반해 서울에서는 2배 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곱창전골 역시 1인분에 만원, 소막창과 대창역시 1인분에 만원입니다. 처음 고기 주문시 기본 3인분 이상 주문을 해야하고 전골은 2인분 이상 주문해야합니다. 

오후 5시쯤 방문을 해서 그런지 가게에 손님이 없어서 더 좋았습니다. 6시쯤 되니 손님들이 오시더니 가게가 거의 가득차더라구요.

 

소막창, 대창, 곱창전골 코스로 모두 맛보기

소막창 대창구이 먼저 먹기

해성막창은 소막창, 대창구이 전부 맛있기 때문에 골고루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창은 막창에 비해 기름기가 많아서 고소하고 막창은 쫄깃한 식감이 좋습니다.

소막창, 대창은 깨끗하게 손질되어 특제양념이 되어 구워도 냄새가 1도 안납니다. 인터넷에서 막창을 시켜먹어봤는데 이런 맛이 절대 안나더라구요.

노릇노릇 구워진 막창과 대창

지인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막창과 대창을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기름기가 많아서 혈관에는 안좋겠지만 자주 먹는건 아니니 소주, 맥주 안주에는 이만한게 없더라구요.

 

 

고소하고 기름진 막창과 대창구이에 소주가 술술 넘어갑니다.

곱창전골 2인분(20,000원)과 볶음밥 2인분(4.000원)

막창과 대창구이를 어느 정도 먹고나면 곱창전골을 주문합니다. 해성막창은 구이뿐만 아니라 곱창전골도 너무 맛있기 때문에 꼭 시켜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곱창전골에는 우동사리와 당면을 추가했습니다. 사리도 2천원이면 추가가 되기때문에 추가해서 드시면 절대 후회 없으실거에요.

곱창전골을 먹고나서는 볶음밥도 시켜드세요. 1인분에 2천원인데 가성비 최고에요.

이렇게 구이, 곱창전골, 볶음밥까지 먹고 나면 정말 만족스러운 저녁식사 및 술자리가 마무리됩니다.

 


해운대 여행오시거나 친구들과 모임이 있을 때 해성막창 강력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맛도 있어서 해운대 근처에서는 참 괜찮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운대 해성막창집 봉슐랭 평점 : 3.9 /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