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방법 및 상장소식 꿀팁 클릭!

by 봉슐랭 2020. 9. 29.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방법 및 상장소식 꿀팁 클릭!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청약을 통해서 생각보다 많은 수익이 생겨서 이번에도 공모주 청약을 도전하려고 합니다.

하반기 마지막 IPO 대어인 빅히트 청약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공모주 청약방법 및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개요

출처: 연합뉴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공모가는 13만 5,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 가격이지만 이전에 있었던 카카오게임즈와 SK바이오팜 따상, 따상상 역사를 살펴보면 분명히 수익을 얻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예상으로는 따상은 99% 확률로 갈 것 같습니다.

 

 

공모일정 및 정보
  1. 공모일정 : 2020.10.05~10.06(2일)
  2. 공모주식수 : 7,130,000주 / 일반청약자 물량 : 1,426,000주(전체의 20%)
  3. 주관사: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4. 공모가격: 135,000원
  5. 상장일: 2020.10.15
주관사별 수량

NH투자증권 : 648,182주
한국투자증권 : 555,584주
미래에셋대우 : 185,195주
키움증권 : 37,039주

공모 주관은 위의 4군데 증권사에서 하지만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의 수량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배정수량이 적을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NH투자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해서 청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번에도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해서 청약을 넣을 예정입니다.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 청약방법은 제가 예전에도 이용했고 이번에도 이용할 한국투자증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청약일은 10월 5일과 10월 6일 이틀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증권계좌가 없는 분들은 계좌부터 만드시고 청약증거금 준비하세요!

한국투자증권 어플에서 공모주 청약을 하시려면 트레이딩 - 뱅킹 - 공모주/실권주청약 탭에서 공모주/실권주 청약을 클릭하시면 청약당일에 경쟁률 조회도 가능하고 청약이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시고 공모주/권주 청약결과 조회화면을 통해 나중에 총 몇주를 배정받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청약하는 방법은 엄청 쉬우니까 계좌 가입하시고 청약증거금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공모주청약 주의사항 및 팁

제가 그동안 공모주청약을 하면서 느낀점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청약증거금은 무조건 많이 확보하고 많이 넣어라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 청약 성공으로 따상, 따상상이 가면서 청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빅히트 공모 예상경쟁률도 1000대 1이 넘는다고 하니 1억 넣으면 1주 받는다는 소문도 있더라구요. 그만큼 돈 많은 사람이 더 많은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다는 얘깁니다. 그래서 마이너스통장 등 대출이 가능한 분들은 미리 준비하셔서 최대한 많은 주식을 배정받는 전략을 세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공모주 청약일 첫날보다는 둘째날에 넣는게 좋다

청약은 선착순 게임이 아니라서 첫째날 넣는다고 주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둘째날 넣는게 증권사별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고 전략을 짜기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좋은점은 대출을 받아서 공모주 청약을 하는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대출이자를 아낄 수 있으니 더 유리하지 않을까요? 

 

 

3. 첫날이나 둘째날에 파는게 나을수도 있다

공모주 청약을 해보니 무조건 오래 갖고 있는다고 주가가 계속 오르는게 아니더라구요. 첫날이나 둘째날 수익이 어느 정도 났다고 생각되면 그 떄 파시는게 수익률은 제일 좋을수도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같은경우 8만9천원까지 올랐다가 지금 5만원까지 떨어졌습니다.

4.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가는 너무 비싸다?

빅히트 공모가 13만5천원이 실제 가치에 비해서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처음에 일단 공모가보다는 무조건 2배는 오를 것 같습니다. 지금 장외가격이 30만원에서 30만원 후반대로 형성되어 있기때문에 나중에 가격이 떨어질수도 있지만 일단 30만원 이상까지는 한번은 갈 것 같습니다.


이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일이 일주일 남았습니다. 아직까지 준비가 안되어있으신 분들도 준비하기 충분한 시간이니 놓치지 말고 꼭 넣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청약방법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모두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