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및 수익금 지급후기

by 봉슐랭 2020. 10. 12.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및 수익금 지급후기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지 이제 5개월이 흘렀습니다.

처음엔 진짜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반신반의 했는데 제가 직접해보니 실제로 되더라구요.

오늘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및 수익 지급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봉슐랭 블로그 히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 2020년 5월 5일
  • 애드센스 승인 : 2020년 6월 24일
  •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발송 : 2020년 7월 3일
  • 핀번호 우편수령 : 2020년 8월 5일
  • 애드센스 첫 수익금 수령 : 2020년 9월 23일

대략 이 정도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고 첫 수익금을 받기까지의 히스토리입니다. 처음 티스토리 시작했을때는 1일 1블로그를 쓰려고 노력했고 최근에는 조금 바빠져서 2일 1포스팅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 거절을 2번 당하다가 세번째만에 승인메일을 받았는데 승인받고 일주일쯤 뒤에 애드센스 PIN번호가 우편발송 되었다는 창이 떴습니다.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수령 과정 및 후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일주일 뒤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창이 뜨면서 우편으로 PIN을 발송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도착하기까지 2~4주가 소요되고 발송된 PIN을 입력하여 주소를 확인하세요 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 창이 떴을때 와~ 드디어 나도 핀번호를 받아서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까 설레는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빨리 받는 분들은 2주만에도 받는다는 얘기에 2주 뒤부터는 매일 우편함을 확인했습니다.

애드센스 PIN번호 도착하기까지 약 한 달 소요 후 우편 수령

구글에서 보내주는 우편을 기다리고 기다리던 끝에 거의 딱 한달만에 집으로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종이 한장짜리라 생각보다는 허무했지만 이걸 뜯을 때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더라구요.

이렇게 우편물을 뜯으면 www.google.com/adsense 사이트에서 계정로그인을 하고 계정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인증을 클릭해서 6자리 PIN번호를 입력 후 PIN을 제출하라고 적혀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정보를 입력하시고 우편에 적혀있는 6자리 PIN을 입력해주세요.

핀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PIN이 올바르게 입력됨.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과정은 성공하셨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은행계좌 등록 및 지급후기

총액이 최소 100달러 이상이 모이면 월별로 수익금 지급

애드센스 수익으로 발생한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은행계좌 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국내은행 원화계좌, 달러계좌 모두 등록이 가능한데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SC제일은행 계좌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왜냐하면 구글에서 수익금을 달러로 보내주게 되면 은행마다 수수료를 부과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입금을 해줍니다. 그런데 SC제일은행은 300달러까지는 외화입금 수수료 면제를 해주기때문에 소액을 입금받는 분들의 경우에는 SC은행 계좌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주거래은행 원화계좌를 등록했는데 아마 다음번에 받을 때는 SC은행을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GOOGLE ASIA PACIFIC에서 제 계좌로 수익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저의 지식과 노력으로 쓴 글로 처음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았을 때의 기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월별 지급금은 최소100달러 이상이 모여야 받을 수 있는데 최소 금액은 바꿀 수 있으니 목적에 맞게 바꾸시면 됩니다.


처음에 반신반의하면서 시작했던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이제는 제 일상생활의 취미도 되고 소소한 수익도 가져다주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냥 글을 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애드센스 신청하셔서 수익도 얻으시면 동기부여도 되고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싶게하는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