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빅히트 상장일 및 카카오게임즈 공모주청약 후기

by 봉슐랭 2020. 9. 2.

빅히트 상장일 및 카카오게임즈 공모주청약 후기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9월 1일~2일 이틀간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글을 통해서 공모주청약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모두 성공적으로 청약하셨나요?

이번에는 카카오게임즈 공모주청약 후기 및 다음달에 상장되는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청약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50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출처 : 한국투자증권

카카오게임즈 청약 전에 1000:1의 경쟁률은 넘을 것 같다고 예상은 했는데 약 1500:1의 경쟁률로 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역시 SK바이오팜 청약 이후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번에는 SK바이오팜 350:1 경쟁률보다 훨씬 더 높은 경쟁률로 마감이 됐습니다. 이렇게 되면 수익률 면에서 카카오게임즈가 SK바이오팜보다는 낮을 것이고 배정받는 주식수도 적어져서 조금 아쉬운 면은 있을 것 같습니다.

9월 4일에 청약증거금 환불이 되니 잊지말고 확인하세요

 

그래도 여전히 매력적인 공모주 청약

저는 카카오게임즈 청약을 위해 마이너스통장까지 개설해서 청약 증거금 1억2천만원을 마련했습니다. 청약수량은 10,000주인데 경쟁률이 1500대1정도로 마감이 되었으니 제가 배정받게 될 주식은 약 7주정도 될 것 같습니다. 투자금액에 비해서는 소소한 금액이지만 요즘 금리도 너무 싸고 마이너스통장은 빌린 기간만큼만 이자가 나가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스러운 금액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이 기대가 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일정
9월 2일  : 증권신고서 제출(공모일정 확정 및 밸류에이션 확정)
9월 14일 ~        : 해외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9월 24일 ~ 25일 : 국내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10월 5일 ~ 6일  : 일반투자자대상 청약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정보
상장대표주관사 :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JP모간
희망 공모가밴드 : 10만 5천원 ~ 13만 5천원
공모주식수 : 713만주

 

빅히트 공모주청약 히트칠 수 있을까?

저는 이 질문에 대해서 당연히 'YES' 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BTS가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위에 올랐고 세계적인 인기와 가파른 실적 성장도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엄청난 유동성도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공모주 청약에 기여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투자자 입장에서의 수익률을 생각한다면 이전의 SK바이오팜, 이번에 청약한 카카오게임즈보다 오히려 더 낮은 수익률을 가져올 것 같다고 예상합니다. 앞으로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몇 천만원 수준이 아니라 몇 억원은 있어야 그래도 어느 정도 원하는 수익률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돈이 돈을 버는 세상... 요즘 공모주 청약을 하면서 더욱 더 이런 생각이 많이 듭니다. 카카오게임즈도 예상보다 경쟁률이 더 높았고 앞으로 있을 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경쟁률은 2000:1도 넘을 수 있이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그래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이런 것도 도전해보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월에 있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