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연말정산 소득공제의 최강자(Feat. 벤처기업투자)

by 봉슐랭 2020. 5. 31.

연말정산 소득공제의 최강자(Feat. 벤처기업투자)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말씀 드릴 주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100%(연 3천만원까지)를 받을 수 있는 최강 상품 벤처기업투자입니다.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 나중에 연말정산을 할 때 조금이라도 절세를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저는 절세를 위해서 연금저축펀드, IRP, 전세자금대출 중도금 상환을 비롯해 벤처기업에 투자를 해서 소득공제를 받는 채권형 상품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V-Fund 소득공제형 채권상품 투자현황

솔직히 부모님을 봉양하거나 아기가 있는게 아니면 기본 인적공제도 혼자 밖에 받을 수 없어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방법이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벤처기업투자를 하면 직장인, 자영업자, 사업자 등 소득이 있는 모든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소득을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더 많은 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해야하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소득공제를 100%를 해주는 상품은 벤처기업투자상품(소득공제형 채권)이 유일합니다.

출저: 한국벤처창업(브이펀드)

저는 위 표에 나와있는 소득공제형 채권, 소장펀드, 연금저축, 재형저축을 모두 하고 있는데 소장펀드와 재형저축은 15년 종료가 되서 지금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지금 가입이 가능한 연금저축펀드를 지난번 글에서 설명을 드렸고 이번에는 소득공제형 채권 상품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장점과 해야만 하는 이유

 

연금저축펀드 장점과 해야만 하는 이유

연금저축펀드 장점과 해야만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은 연금저축펀드의 장점과 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2015년부터 연금저축펀드를 시작�

bongchelin.tistory.com


벤처기업투자 소득공제 제도란?

기술력이 우수한 벤처기업의 성장을 촉진하여 경제구조의 체질개선과 고용 창출을 이루기 위한 벤처기업지원제도의 일환입니다. 이는 담보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초기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일종의 인센티브제도라 할 수 있으며, 자금시장에서 자금조달이 보다 원할하게 이뤄질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투자자 소득공제 한도는?

연간 3천만원까지 투자금의 100% 소득공제

출처: 브이펀드

위 표에 나와있는 소득공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본인 연봉의 과세표준 구간에 따라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연봉이 4,600만원에서 8,800만원 구간이라면 세율이 26.4%인 구간에 해당하기 때문에 연 1000만원을 투자했을 때 264만원의 절세 효과가 있습니다.

연봉이 5억 이상인 분들은 과세표준 세율구간이 46.2%에 해당되기 때문에 1000만원 투자일 때 462만원, 1년 최대 3천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본다면 1,386만원의 절세효과가 있습니다.

단, 한번 투자를 하면 3년간 돈이 묶입니다.(여유 돈이 있으신 분들만 가입하세요)

한 번 투자를 하면 3년후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돈이 필요하시거나 해지의 위험이 있으신 분들은 신중하게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연금저축펀드 400만원, IRP 300만원을 하고 난 이후 남는 금액을 이 상품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근로소득자 중 개인이 직접 투자하였거나 개인투자조합 등을 통해 벤처기업에 투자

솔직히 개인이 벤처기업에 직접 투자를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개인투자조합을 통해서 대신 투자를 하는 방법을 통해 투자를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국벤처창업(브이펀드)를 통해서 투자를 하고 있는데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벤처창업(브이펀드) 사이트 주소

https://v-fund.co.kr

 

브이펀드

한국벤처창업 운영, 소득공제 100% 소득공제형 채권 전문 투자정보 플랫폼

v-fund.co.kr


당장 큰 돈이 필요하신게 아닌 분들이라면 확정 수익을 낼 수 있는 이런 상품에 투자하셔서 절세하시고 조금이라도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