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국내맛집

제주 우진해장국 포장후기(몸국vs고사리해장국)

by 봉슐랭 2021. 7. 4.

제주 우진해장국 포장후기(몸국vs고사리해장국)


제주 우진해장국 포장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맛집으로 너무나 유명한 우진해장국 포장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제주도 여행가시면 우진해장국을 거의 필수 코스로 가시는 분들도 계실만큼 유명한 맛집인데요.

 

손님들이 많은 시간에 우진해장국을 방문하면 웨이팅을 오래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저는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는 방법을 선택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진해장국은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공항 도착해서 바로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제주도 떠나는 날 가시는 분들도 많은 식당입니다.

 

사실 전에 제주도 왔을 때 식당에서 먹고 가려다가 손님이 너무 많아서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진해장국 매일 06:00~22:00 영업, 연중무휴

 

 

 

우진해장국 주차하고 음식 주문하기

병문천 공영주차장 이용

우진해장국에서 포장을 하려고 병문천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기본 30분은 무료이고 최초 30분 초과시 1,000원 추가 15분당 5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운영시간은 09시~19시입니다.

 

사실 공영주차장이 만석이라 여자친구는 해장국을 주문하러 가고 저는 주차자리를 찾으려고 몇바퀴 돌았는데 주차를 하고 나니 이미 음식이 나와서 바로 빠져나갔습니다.

 

2명 이상 오시는 분들이라면 1명은 먼저 음식을 주문하러 가고 1명은 주차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음식 주문하고 나오는데 까지 30분이 안걸리기 때문에 주차요금은 무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진해장국 메뉴 및 가격

우진해장국 메뉴판

우진해장국은 제주 고사리육개장 전문식당답게 메뉴는 심플합니다. 식당을 오시는 분들 대부분 고사리육개장이나 몸국을 주문해서 드시고 녹두빈대떡도 시켜서 드시더라구요.

 

저는 제일 유명한 메뉴인 고사리육개장과 몸국을 각각 1인분씩주문했습니다.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모두 1인분 9,000원으로 동일한 가격입니다.

 

고사리육개장과 몸국은 전국택배도 가능하고 오징어 젓갈도 8,000원에 판매를 하고 계십니다. 오래 기다리는 손님들은위한 대기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문하고 10분 정도 기다리니 주문한 고사리육개장과 몸국이 준비되어 나옵니다. 저는 근처 롯데시티호텔을 숙소로 잡아서 차로 약 15분 정도 운전해서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우진해장국 포장해오기

 

 

 

제주도 오면 하나로마트 회에 한라산 소주 강력추천!

제가 제주도오면 꼭 먹는게 있습니다. 바로 하나로마트에서 파는 포장회입니다. 횟집보다 저렴하고 회도 싱싱하고 퀄리티도 좋아서 항상 애용합니다.

 

이번에는 하나로마트에서 회를 2번 사 먹었는데 도다리도 맛있었고 광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한 접시에 15,000원에서 20,000원 정도면 살 수 있어서 2명이서 먹기에 딱 좋은 양입니다. 제주도 여행가시면 근처 하나로마트 가셔서 회 꼭 사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소주는 육지에서는 잘 못먹는 한라산소주를 꼭 사먹습니다. 소주 맛이 깔끔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우진해장국 몸국 vs 고사리해장국 맛비교

몸국과 고사리해장국을 주문하니 밥도 주시고 오징어젓갈과 밑반찬도 같이 포장해서 주셔서 좋았습니다. 양도 푸짐하더라구요. 사진에서 위에 있는게 몸국이고 아래에 있는게 고사리해장국입니다.

 

몸국과 고사리해장국 모두 돼지고기가 잘게 썰어 들어가있어서 속도 든든하고 국물도 진한 점이 동일합니다.

 

고사리해장국

먼저 고사리해장국 맛을 설명드리자면 저희 어머니가 해주시던 닭개장에 있는 닭 대신 돼지고기가 엄청 곱게 갈아져서 들어간 맛입니다.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들어있는데 칼칼하면서 보드랍습니다.

 

몸국

제주 몸국의 맛은 돈코츠라멘 육수에 해초가 들어간 맛입니다. 어디선가 먹어본 맛 같으면서도 새로운 맛이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됩니다.

 


고사리해장국과 몸국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해장국이랄까요? 가격도 괜찮고 제주도 와서 새로운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는 경험 면에서도 만족했습니다.

 

숙소가 우진해장국 근처에 있는 분들이면 식당에서 드시는 것보다 웨이팅 없이 포장해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