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국내맛집

[제주시맛집] 숙성도 노형본점 최고의 흑돼지 인정(Feat. 테이블링예약)

by 봉슐랭 2021. 5. 22.

[제주시맛집] 숙성도 노형본점 최고의 흑돼지 인정(Feat. 테이블링예약)


제주 흑돼지전문점 숙성도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주 여행가서 꼭 먹어야 할 흑돼지! 그 중에서도 요즘 핫한 흑돼지 맛집 '숙성도' 노형본점을 직접 방문해 본 소감을 알려드릴게요.

예전 제주여행때는 돈사돈, 칠돈가 등 흑돼지 식당이 유명했는데 요즘은 숙성도가 엄청 뜨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제 친한 친구한테 직접 추천을 받아서 제주시내 쪽에 숙소가 있으면 숙성도는 꼭 가보라고 해서 여행 첫날 바로 방문을 했습니다.

 

숙성도 노형점은 제주공항 근처 제주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롯데시티호텔에 숙박을 했는데 호텔에서 도보로 10~15분거리라 걸어가기에도 딱 이더라구요. 주변 그랜드하얏트나 메종글래드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도 엄청 가까운 거리에 숙성도가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방문 전 테이블링 어플로 꼭 예약하기

밥먹고 나오다가 발견한 숙성도 별관

제주 숙성도 노형점은 웨이팅이 엄청 납니다. 매일 13시~23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저녁시간이 되면 특히 손님이 많아지기 때문에 테이블링 어플에서 미리 예약하셔야 많이 기다리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저도 테이블링 어플을 다운받아서 미리 예약을 하려고 했는데 저녁 6시가 되니 어플에서 예약이 되더라구요. 열리자마자 많은 분들이 기다렸다는듯 예약을 시작했고 저도 빨리 예약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이미 30팀이 먼저 예약을 했습니다.

어플로 예약하고 대기시간은 약1시간30분이라고 나왔는데 실제 들어간건 30분 뒤였습니다. 

테이블링 어플로 미리 예약해놓고 가게 입장 전 가게 안에서 코드확인하고 입력하기

어플에서 예약하고 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이건 가게 안에 있는 기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고 바로 입력하지 않고 입장 전 가게안에서 확인하고 입력해도 되더라구요.

 

 

 

숙성도 메뉴 및 가격

숙성되고 있는 흑돼지

숙성도 가게에 들어가서 가장 인상적이었던건 흑돼지를 숙성을 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치 예전에 미국에서 스테이크를 드라이에이징 하고 있던 모습을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는데 대한민국에서 소고기도 아닌 돼지고기를 이렇게 숙성하고 있다니!! 그래서 맛이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숙성도 메뉴판

숙성으로 고기맛의 정점에 이르다(이를 도)는 뜻에서 가게 이름을 지은 것 같았습니다. 사실 여기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720숙성 뼈목살과 960숙성 뼈등심인데 뼈등심/뼈목살은 하루 각 50인분 한정이라 먹고 싶어도 주문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도 이미 뼈등심과 뼈목살은 매진된 상태라 교차숙성흑돼지(앞다리살)과 720숙성 흑삼겹살, 720숙성 1%목살을 주문했습니다.

 

숙성한 흑돼지의 맛은?

기본반찬과 흑돼지 등장

기본 밑반찬들과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가 먼저 셋팅됩니다. 고기가 나오기 전인데 김치찌개만 먹고도 이미 만족했습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간 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 숙성도 기본 김치찌개는 무료인데도 고기가 엄청 들어가 있더라구요. 김치찌개 추가시 3천원이라는데 한냄비만 먹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흑돼지와 함께먹을 와사비, 젓갈, 고사리, 씻은 묵은지도 준비됐습니다. 특이했던 점은 짜지 않은 명란젓이 나오는데 이걸 흑돼지랑 같이 먹으면 진짜 환상 조합입니다.

고기를 저희가 직접 굽지 않고 정성스럽게 다 구워주셔서 먹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숙성한 고기라 육즙을 가득 품은 겉바속촉 흑돼지

 

고기가 노릇노릇 잘 구워졌는데 숙성한 돼지라 그런지 고기 퀄리티가 진짜 좋더라구요. 겉은 쫄깃,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육즙을 가득 품은 흑돼지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선호도로는 가장 저렴했던 1인분 14,000원짜리 앞다리살 교차숙성 흑돼지가 의외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물론 삼겹살과 목살부위도 맛있지만 숙성도 방문하시는 분들은 앞다리살 부위도 꼭 시켜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동치미열무국수(6,000원)

고기를 맛있게 먹고나서 동치미열무국수와 갈치속젓볶음밥을 시켰습니다. 볶음밥은 먹느라 정신 없어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고기때문에 약간 느끼한 속을 시원새콤한 열무국수가 말끔하게 씻어줍니다. 갈치속젓볶음밥도 괜찮긴했는데 젓갈을 안좋아하는 분들은 별로 안좋아하실것 같은 메뉴여서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습니다.

 


숙성된 고기로 정점에 이른다는 숙성도, 그 이름답게 고기 맛에 있어서는 정말 꼭 한번 방문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웨이팅이 길어서 테이블링 어플로 미리 예약을 해야하고 밑반찬이 조금은 보완되야 할 것 같다는 아쉬움이 조금 남더라구요.

제주흑돼지 맛집 숙성도 봉슐랭 평점 : 3.9 / 5

제주시내 쪽에 호텔 잡으신 분들은 걸어서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중문에도 숙성도 중문점이 있다고 하니 노형점이나 중문점 중에 어디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