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국내맛집

통영 서호시장 맛집 풍만식당 복국 가격과 맛은?

by 봉슐랭 2020. 11. 22.

통영 서호시장 맛집 풍만식당 복국 가격과 맛은?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통영서호시장 안에 위치한 복국, 복매운탕 전문점 풍만식당입니다.

통영여행가서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고민하다가 해산물 + 어른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고르다보니 복국이 떠오르더라구요.

 

복국 맛집 풍만식당 위치 및 정보

주소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221 통영선구점
전화번호 : 055-641-6037
운영시간 : 매일 06:00~20:00

풍만식당은 통영여객선터미널 맞은편 서호시장 입구 복국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 앞에 빈자리가 있어서 주차를 했습니다.

통영여객선터미널 앞쪽 서호시장은 이렇게 생선이나 해산물을 파는 식당이 많더라구요. 복국파는 식당들이 모여있는 복국골목에 풍만식당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풍만식당 메뉴 및 가격

풍만식당은 복국전문식당답게 메뉴는 5가지로 심플합니다. 복수육도 먹고 싶었지만 시키지는 못하고 저희는 복국(지리)와 복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고급재료인 복어로 만드는 요리답게 복국은 13,000원부터 복수육은 60,000원까지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복국 지리는 메뉴판에 있는 것처럼 뚝배기에 1인분씩 나오고 복매운탕은 2인분 이상 주문시 냄비에 담겨서 나옵니다.

코로나때문인지 식당에 손님이 거의 없었는데 빨리 코로나 백신이 나와서 다시 자영업하시는 분들 상황이 괜찮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해장에 최고! 풍만식당 복국과 복매운탕

복매운탕과 복지리가 나오기 전 반찬이 먼저 셋팅됩니다. 각종 나물류부터 전어회까지 건강한 메뉴로 구성된 반찬입니다.

 

복매운탕 2인분을 시켰는데 이렇게 냄비에 나오고 끓여서 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저는 복지리보다 오히려 복매운탕이 더 얼큰하고 맛있더라구요.

복지리는 이렇게 1인분씩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데 매운거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탕보다 지리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복매운탕, 복지리 모두 국물이 깔끔하고 담백한 복어맛이 일품

저희가 시킨 복매운탕, 복지리 전부 국물이 깔끔하고 해장하는데는 최고의 요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복어가 고급 재료여서 그런지 가격대가 비싼편이었고 저는 원래 육류파라 식사를 하고도 속이 허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이건 제 개인적인 취향이니 원래 복요리나 복지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가볼만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복어에는 메티오닌과 타우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해독작용을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통영 복국 맛집 풍만식당 봉슐랭평점 : 3.3/5

술을 많이 드신 다음날 숙취해소를 위해 복국 한 그릇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