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달러 환전과 송금 싸게 하는 방법(feat.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by 봉슐랭 2020. 11. 11.

달러 환전과 송금 싸게 하는 방법(feat.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와 신한은행 계좌를 이용해서 달러 환전과 송금 수수료를 가장 싸고 효율적으로 하는 저만의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달러 송금과 환전을 할 일이 많아서 이것저것 많은 방법을 찾아보고 실제로 해보다가 이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한 쏠 앱을 통해서 달러 입금받기

먼저 환전을 위해서는 신한은행 외화계좌에 달러 입금을 해야합니다. 저는 해외계좌에서 신한은행 외화계좌로 송금을 하는데 쏠(SOL) 어플을 이용하면 외화입금을 쉽게 받을 수 있더라구요.

사실 고액 달러 입금의 경우 해당 은행지점에서 본인확인을 하고 난 후에 입금을 받게 되는데 신한 쏠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어플에서 입금받기를 이용하면 쉽게 달러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해외송금 도착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보내주는데 여기서 쏠(SOL) 어플로 접속을 해서 입금을 받으면 됩니다.

외화입금시 원래 건당 1만원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저는 신한은행 탑스클럽 프리미어 회원이라서 50% 수수료를 감면받아 5천원만 내면 됩니다. (5천원은 달러로 환산되어 입금시 자동차감)

외화계좌에 달러 직접 입금시 7일(일주일)이 지나야 증권사로 무료 송금 가능

 

 

환율우대 95%가 되는 신한금융투자 환전 이용하기
환전우대 95% 이벤트 참여 후 환전시 평생 우대 혜택 적용

지난달에 신한금융투자에서 외화 환전시 95% 환율우대를 해주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많은 증권사에서 고객유치 목적으로 미국주식 살 때 수수료 우대나 환전시 환율우대를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신한은행 주거래고객이기 떄문에 신한금융투자를 이용하기로 했고 실제로 어플을 이용해보니 UI도 깔끔하고 수수료도 저렴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환전시 최대 90% 환율우대 or 환전 최대금액에 제한이 있음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로 달러 송금하는 방법

신한금융투자 알파 어플기준으로 모바일지점-고객정보관리-계좌별서비스 현황을 클릭후 신한금융투자에서 달러를 받을 수 있는 계좌번호를 확인합니다.

계좌별서비스현황을 보시면 계좌입출금은행 계좌번호(외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계좌가 생기는데 여기 있는 계좌번호로 신한은행에서 송금을 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당행송금시 외화송금수수료 무료

제가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로 달러 송금을 하는 이유는 당행송금시 송금수수료가 무료이고 신한금융투자에서 외화 환전시 수수료 95%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주식 CMA 계좌는 0.2%의 이자도 받을 수 있고 미국주식 투자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신한 쏠 어플에서 국내외화송금 메뉴로 접속하셔서 당행송금을 눌러줍니다.

 

국내외화 당행송금 메뉴로 접속하셔서 송금금액과 받는분 외화계좌를 입력해주세요.

외화계좌번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확인했던 신한은행 계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외화출금계좌는 제가 가지고 있는 외화체인지업 예금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렇게 송금을 하시면 국내외화송금을 수수료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송금 된 USD는 신한금융투자 CMA계좌로 옮겨지게 되고 미국주식거래 또는 필요시 환전도 95% 환율우대를 받으면서 원화로 바꿀 수 있는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은행계좌와 증권사계좌를 이용한 송금과 환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찾은 꿀팁인데 혹시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