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슐랭가이드(맛집)/해외맛집

오크룸 oak room 아부다비 스테이크 브런치 맛집 인정

by 봉슐랭 2020. 10. 9.

오크룸 oak room 아부다비 스테이크 브런치 맛집 인정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있는 스테이크 브런치 맛집 오크룸 'oak room' 입니다.

아부다비와 두바이에는 코스나 뷔페식으로 음식이 나오는 Friday Brunch가 유명한데요.

오크룸도 프라이데이 브런치를 운영하고 있고 특이한 점은 일주일에 이틀, 목요일과 금요일에만 장사를 합니다.

 

오크룸 위치 및 운영시간

오크룸은 아부다비 5성급호텔 The Edition(더 에디션)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크룸 식당도 맛있지만 에디션 호텔도 너무 좋기때문에 아부다비 오시는 분들은 여기 숙박한번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크룸 위치 : Al Bateen, Abudhabi
운영시간 : 목요일 18:00 ~ 24:00, 금요일 12:00~24:00

 

오크룸 분위기와 브런치 메뉴

저희는 방문 전에 미리 예약을 하면서 창가자리를 요청했습니다. 다른 식당들 가면 되게 시끄럽고 어수선한 경우가 많은데 오크룸은 조용한 분위기라서 좋았습니다. 저는 오픈하자마자 방문했는데 저기 빈 테이블들도 전부 예약이 되어 있어서 조금 있으니 사람들로 가득차더라구요.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1인 195AED(약 6만원) 짜리 Soft Package

오크룸의 프라이데이 브런치메뉴는 3개로 구성되는데 195디르함 Soft Package부터 365디르함 House Pacakge, 465디르함 Bubbles Package가 있습니다.

소프트패키지는 음료로 물이나 탄산수, 콜라, 주스 등이 포함되어 있고 하우스패키지는 와인이나 맥주 주문이 가능하며 제일 비싼 버블 패키지는 스파클링와인 주문이 됩니다.

술 포함되는 메뉴가 가격차이나 많이 나서 저희는 기본 소프트패키지를 주문했습니다. 술은 나중에 마셔도 되니까요?

 

 

이게 웬 행운?

헉 그런데 이게 웬 행운인가요? 갑자기 웨이터분이 오시더니 원하는 음료를 주문하라고 합니다. 알고보니 웰컴드링크로 알콜이 들어간 칵테일 또는 무알콜칵테일 주문이 가능하더라구요.

저희는 직원분이 추천한 음료 2잔을 주문했습니다. 물론 공짜로 제공되는 거고 알콜이 들어간걸로 시켰습니다. 사실 맛은 그렇게 없었어요... 

오크룸 음식 맛 후기

먼저 가장 기본적인 식전빵이 나옵니다. 빵이 고소하고 참 맛있었는데 나중에 나올 더 맛있는 메뉴들을 먹기 위해 먹다가 조금 남겼습니다.

스타터로 4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KALE & CASHEW
HOMEADE RICOTTA
BEEF CARPACCIO
ENGLISH CRAB

스타터 메뉴 4개 다 전부 맛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기억에 남는건 사진 제일 앞에 보이는 초록색 메뉴 KALE&CASHEW입니다. 케일이 몸에 좋다고 해서 맛이 없을줄 알았는데 셰프님 솜씨가 좋은건지 쓴맛이 별로 안나고 캐슈넛의 고소한 맛과 케일의 약간 쌉싸름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타터 메뉴를 먹다보니 어느정도 배가 불렀는데 이 곳의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가 나옵니다. 저희는 와규 스테이크와 텐더로인 스테이크 2종류를 주문했습니다.

사이드로는 감자튀김과 고구마튀김 2종류를 각각 주문했습니다.

양은 적지만 살살녹는 스테이크

굽기도 미디움레어로 적당히 잘 구워졌고 품질 좋은 소고기를 쓰는지 스테이크가 부드럽고 참 맛있었습니다. 스타터 메뉴도 양이 꽤 많아서 메인메뉴 나오기 전에 이미 어느정도 배가 차더라구요. 식전빵을 다 먹지 않은게 다행이었습니다. 스테이크 크기가 그렇게 크지는 않았지만 다른 음식들 먹고 먹는거 감안하면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메인메뉴를 먹고 디저트가 나왔는데 저기 초코케익은 너무 달아서 제 입맛에는 별로더라구요. 그 옆에 있는 땅콩 아이스크림이 맛잇었습니다.

디저트도 4종류가 나왔는데 저희 입맛에 맞았던건 아이스크림과 크림브륄레였습니다. 디저트까지 먹고나니 엄청 배가 부르더라구요. 인당 6만원치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었는데 2명이서 12만원 정도 나왔는데 제 생각에는 합리적인 가격인 것 같습니다. 호텔 식당에서 이 정도 음식퀄리티에 분위기에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저렴한 느낌이랄까요?

아부다비 오크룸 봉슐랭 평점 : 4 / 5

아부다비 여행 오시는 분들이나 거주하시는 분들은 스테이크 드시고 싶을 때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