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화이자백신 후기 및 부작용 (Feat.해외 코로나백신)

by 봉슐랭 2021. 7. 9.

화이자백신 후기 및 부작용 (Feat.해외 코로나백신)


화이자백신 접종후기

안녕하세요. 한국은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해서 7월 12일부터 2주간 수도권은 4단계로 거리두기를 격상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지난 달인 6월에 화이자 백신 접종을 2차까지 마쳤고 지금은 접종한지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제가 있는 UAE 아부다비에서의 화이자 백신 접종후기와 부작용 및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예약방법 및 후기

화이자백신 예방방법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는 거주자에게 무료로 COVID-19 백신을 접종해주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초기에는 중국산인 시노팜을 대부분 맞았고 에미라티 포함 UAE 거주자 대부분이 백신을 접종할 정도로 접종률이 높았는데 시노팜이 중국산이라 그런지 확진자는 한국보다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미 시노팜을 맞은 사람들은 접종 후 6개월이 지나야 다른 종류의 백신을 맞을 수 있어서 지금은 아무 백신 접종 안한 사람들은 화이자 같은 선호 백신 예약하기가 오히려 쉽습니다.

 

  • 백신 접종을 위해 전화 또는 어플 예약
  • Cleveland clinic abudhabi - 800 822 23
  • 클리브랜드 클리닉 어플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및 백신접종 예약

 

 

저는 아부다비에 있는 클리브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 Abudhabi) 병원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았는데 병원 규모가 크고 시스템이 잘되어 있고 깨끗해서 아부다비에서 백신을 맞는 분들께 강력추천드립니다.

 

예약방법이 쉽고 주변에 갤러리아 몰도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나 편의성이 좋은 병원입니다.

 

아부다비에 있는 병원 중에 가장 좋은 병원답게 내부도 깔끔하고 규모도 큽니다. 주차를 하고 병원 내부로 들어가면 곳곳에 백신 접종 안내문이 있고 혹시 모르면 직원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어디로 가야할지 알려줍니다.

 

화이자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서명을 합니다.

 

화이자 백신 맞으러 왔다가 생각지도 못한 뷰를 감상하고 왔습니다.

 

어플로 미리 예약을 하고 와서 패스트트랙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백신 접종까지 10분도 안걸렸고 기본적인 혈압검사 및 간호사 질문을 받고 1차 접종을 하고 나왔습니다.

 

  • 1차 접종 후 3주 뒤 2차 접종
  • 주사 자체는 일반 독감주사 맞는 것 같은데 바늘이 좀 더 얇은 느낌
  • 1차 접종 후에는 주사 부위 가벼운 근육통, 2차 접종 후에는 미열 및 몸살증상

 

ALHOSN 어플

화이자백신 1차 접종 후 3주 후에 2차 접종을 하면 백신 접종이 완료됩니다.

 

저는 1차 접종 후에는 주사 부위에 통증이 있고 팔을 올렸을 때 뻐근한 느낌이 있었고 주사 맞고 다음날 증상이 가장 심했습니다. 3일 정도 후에는 몸 상태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2차 접종 후에는 미열과 몸살 증상, 두통이 있어서 주사 맞은 다음날은 누워서 푹 쉬었습니다. 확실히 1차보다 2차 접종에서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UAE에서는 ALHOSN 어플로 코로나검사 및 백신 접종현황 등을 모두 파악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화이자백신 부작용 및 증상

화이자백신 : 바이러스 항원 유전자를 RNA 형태로 투여
아스트라제네카 : 바이러스 항원 유전자를 다른 바이러스에 넣어 접종하는 벡터 백신

 

  • 오한, 근육통, 열감, 관절통, 두통 등의 전신반응 및 주사부위 통증, 발적, 부종 등의 국소반응
  • 혈압저하 및 호흡부전을 보이게 되는 아낙필라시스 반응도 드물게 나타남

화이자백신을 맞은 사람들 중 27%가 주사를 맞은 부위에 통증을 느끼거나, 부종, 발적 등의 경증 부작용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한 제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주사부위 통증이나 팔의 뻐근함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2차 백신을 맞고는 확실히 사람마다 증상이 달랐습니다. 저처럼 몸살기운이 있는 사람도 있었고 1차 접종때와 비슷하게 근육통 정도만 있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한국도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만큼 백신은 꼭 맞으시고 힘든 코로나 상황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