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카뱅 전세자금대출 총정리(연장,금리,서류,중도상환)

by 봉슐랭 2021. 6. 18.

카뱅 전세자금대출 총정리(연장,금리,서류,중도상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연장후기

 

안녕하세요. 전세자금대출 고민중인분들께 추천드리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2019년에 카뱅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았는데 벌써 2년이 지나서 만기일 한 달이 남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대출이 금리도 낮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서 매우 만족하면서 이용중이었는데 마침 전세계약을 연장하게 되어 대출기간연장신청을 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연장방법, 금리, 필요서류, 중도상환방법 등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을 카카오뱅크에서 받아야 하는 이유

 

전세자금대출을 카카오뱅크에서 받아야 하는 이유

전세자금대출을 카카오뱅크에서 받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이전 글에서 전세계약시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렸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전세금 6천만원중 3천

bongchelin.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의 장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와 중도상환방법

저는 최초에 3천만원을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을 받았습니다. 금리는 6개월마다 변동되는데 최근에는 금리가 많이 낮아져서 1.892%의 이자를 매달 내고 있습니다.

카뱅 전세자금대출 금리 : 1.892% = 기준금리(신규COFIX6개월) 0.9% + 가산금리 0.992%

카뱅 전세자금대출은 은행을 직접 가야할 필요도 없고 카카오뱅크 어플과 PC를 통해서 신청하고 서류 제출을 해서 엄청 간편한데 금리까지 낮으니 정말 괜찮은 상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금융권 은행(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들은 모두 전세대출을 중도에 상환할 때 수수료가 있는데 반해 카카오뱅크는 이 중도상환수수료까지 없는 부분도 엄청난 장점입니다.

 

설정에서 중도상환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상환을 하면 중도상환이 바로 완료되기 때문에 처음 해보는 분들도 쉽게 중도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최초 3천만원 대출에서 1800만원 상환을 했고 소득공제까지 받았습니다.

 

 

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야 할까?(Feat.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공제)

 

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야 할까?(Feat.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공제)

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야 할까?(Feat.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공제)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전세계약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꿀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에 6천만원 집 전

bongchelin.tistory.com

전세자금대출을 받고 중도상환을 하면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공제라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이 금액이 전세금 이자 내는 것 보다 큰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분들은 위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뱅 전세자금대출 연장후기

카뱅 전세자금대출 연장하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대출만기일 1달 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전에는 연장하기 버튼이 없는데 만기일 한달 전이 되는 날에 대출연장신청 버튼이 생깁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연장 유의사항
  • 연장신청은 대출만기 30일 전부터 신청 가능
  • 대출금액 증액은 불가하며, 서류심사 결과에 따라 일부 혹은 전액 상환이 필요할 수도 있음
  • 연장계약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이상, 수도권 외 지역은 3억 이상인 경우 1회만 연장가능
  •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만 34세 이하 청년 3년 이내로 기간연장 가능
  • 부부합산 2주택 이상 보유, 시세 9억원 초과주택 보유, 투기/투과지역 3억원 초과 아파트 취득시 대출기간연장 불가

전월세보증금 대출 연장시 유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연장 신청을 하실 때 이사여부를 선택하시고 계약상태에 연장계약서를 미작성(구두협의) 하셨을 때는 계약서를 따로 제출 안해도 되더라구요.

 

 

이렇게 필요사항에 체크를 하고 PC에서 공동인증서로 서류제출을 하면 일단 1차적인 신청을 끝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서류를 확인하고 3영업일 이내에 심사결과를 알려줍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자금대출 연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카뱅 전세자금대출 상품이 금리도 낮고 신청방법도 간단해서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요즘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예전보다 많이 올라갔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전월세자금대출 금리는 카카오뱅크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제 글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