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롤렉스 서브마리너 청콤 성골후기(1741만원 피골하면?)

by 봉슐랭 2021. 5. 31.

롤렉스 서브마리너 청콤 성골후기(1741만원 피골하면?)


롤렉스 서브마리너 청콤 흑콤 성골

작년에 롤렉스 서브마리너 흑콤 성골을 하고 몇 달 뒤 서브마리너 청콤도 성골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롤렉스의 인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서 서브마리너 같은 인기 모델은 정말 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롤렉스 서브마리너 청콤 성골한 방법과 착용후기, 가격, 피골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브마리너 청콤(126613)이란?

제가 구매한 롤렉스 서브마리너 청콤의 모델명은 126613LB로 롤렉스의 여러 라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라인 중 하나입니다.

ROLEX SUBMARINER 41미리 18K 옐로우 골드와 오이스터 스틸로 이루어진 신형 서브마리너 콤비 청판은 20년 9월에 새롭게 출시된 신형 제품입니다.

 

서브마리너 청콤 신형 정가 : 1741만원

서브마리너 청콤의 매장 리테일가는 1741만원입니다. 비싸다면 비싼 가격이지만 롤렉스를 한번 사본 분들이라면 이 가격대에 이런 퀄리티와 만족도의 시계를 구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는걸 아실겁니다.

 

 

 

서브마리너 청콤 신형이 되면서 달라진점?

  • 40mm에서 41mm로 늘어난 크기
  • 예전의 두꺼운 돼지러그에서 얇아져서 예뻐진 러그
  • 6시 방향 Swiss made 사이에 왕관마크 추가
  • 기존 48시간 파워리저브에서 늘어난 70시간 파워리저브

 

서브마리너 청콤과 흑콤

 

서브마리너 청콤 성골 후기

한국에서 롤렉스 사기는 2~3달 정도 매일 백화점 오픈 시간에 가서 줄을 서고 운이 좋아야 원하는 모델을 살 수 있을 정도로 힘든 상황입니다.

 

특히 서브마리너 같은 인기 모델은 구하기가 더욱 어려운데 저는 해외에 있어서 그나마 롤렉스 인기모델을 구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롤렉스에서 데이저스트 청판, 레이디 데이저스트를 비롯해 서브마리너 흑콤과 데이저스트 텐포인트 모델들을 구매한 이력이 있어서 그런지 롤렉스 점장님께서 제가 원하는 모델이 새로 입고가 되면 미리 연락을 주십니다. 서브마리너 청콤 같은 경우에도 이 나라에서 처음 입고된 모델을 저한테 먼저 소개해주셨습니다.

 

 

서브마리너 청콤과 흑콤 차이와 느낀점

  • 점잖고 무난한 느낌의 흑콤과 화려하고 젊은 느낌의 청콤
  • 여름에는 청콤, 겨울에는 흑콤
  • 화려한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청콤 추천
  • 정장, 캐주얼 어떤 장소에서도 무난한 시계를 원한다면 흑콤 추천

 

서브마리너 흑콤과 청콤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제가 느낀 차이점입니다. 청콤, 흑콤 모두 정말 인기 있는 롤렉스 모델들이지만 본인 취향에 따라 구매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콤, 흑콤 모두 너무 예쁘지만 하나 단점이라면 브레이슬릿에 기스가 잘 간다는 점입니다. 막 차다가 나중에 교체하면 되겠다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비싼 시계에 기스난 걸 보면 처음엔 마음이 아픕니다. 사실 계속 차다 보면 이런 느낌도 없어집니다.

 

수많은 종류의 롤렉스 시계

 

 

롤렉스 서브마리너 청콤, 흑콤 피골 가격은?

롤렉스 시계가 구하기 어려워진만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상에서 인기있는 모델들은 수백~수천만원의 피가 붙어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피가 붙는 현상때문에 정말 롤렉스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서 구매를 못하시고 업자들이 롤렉스를 사서 피를 붙여서 파는 부작용도 생기고 있습니다.

 

서브마리너 청콤 : 약 2400만원(700만원 피 형성) / 흑콤 : 약 2300만원(600만원 피 형성)

롤렉스 유저들의 가장 큰 직거래 온라인사이트인 시계거래소에서는 현재 서브마리너 청콤이 약 2400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고 흑콤은 약 2300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정가에서 약 600~700만원의 피가 붙어서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운이 좋으면 롤렉스 매장에서 한번만에 서브마리너를 구하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니 백화점 쇼핑 가셨다가 롤렉스 매장 가실 일이 있으시면 꼭 들어가셔서 서브마리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가격대에서 이 정도 가성비 찾기 정말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