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재테크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청약전략 및 분양정보

by 봉슐랭 2021. 1. 27.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청약전략 및 분양정보


 

2월 첫 주에 전국 청약이 가능한 로또 분양 아파트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청약이 있습니다.

세종시 거주자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든 1순위 조건만 되면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주택자 조건이 되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일단 넣어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청약전략 및 분양정보 포스팅합니다.

 

H2블록 및 H3블록 청약공고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청약은 H2블록과 H3블록 2군데 중 선택을 해야합니다. 당첨자 발표일이 같기 때문에 2군데 중 한 군데만 청약하실 수 있고 중복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세종시는 작년 아파트 가격 상승률 전국 1위를 기록한 지역답게 청약 당첨만 되면 로또 당첨된 거나 마찬가지죠. 리첸시아 파밀리에가 분양가가 높게 나왔다고 하지만 세종시 아파트 현재 시세를 고려한다면 얼마나 저렴한지 아실거에요. 그만큼 경쟁률이 매우 높을 걸로 예상이 됩니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입지

출처: 리첸시아 파밀리에 홈페이지

세종 6-3 생활권은 추후 빗돗마을이 된다고 합니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H2블록의 이름은 입주 후 빗돗마을 7단지가 될 예정이며 BRT해밀리 정류장이 있는 6-4 생활권 해밀마을과 바로 마주보는 위치에 있습니다.

BRT정류장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도보 5분 거리 역세권에 있고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가 있어서 아이들 교육하기에도 정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출처: 홈페이지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 병원, 마트까지 주거 만족도 최고 예상!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청약일정

입주자 모집공고는 지난 1월 22일에 있었고 청약일은 특별공급 2월 1일 / 1순위 청약 2월 2일 / 2순위 청약 2월 3일이고 당첨자 발표는 2월 9일에 있습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2월 22일~26일까지 계약일입니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는 다른 분양단지들보다 특별공급 물량이 많기 때문에 특공 자격이 되는 분들은 2월 1일을 꼭 기억하시고 세종시 사는 분들이나 전국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을 노리는 분들은 2월 2일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2순위는 가능성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분양가(평형별 최고가 기준)
- 59A : 3억 2,400만원
- 59B : 3억 2,600만원
- 74A : 4억 290만원
- 84A : 4억 4,600만원
- 90A : 4억 5,600만원
- 100A : 4억 9,300만원

계약시 분양가의 20%와 발코니 확장비 계약금 10%를 내셔야 합니다.

 

청약조건 및 유의사항

청약을 넣기 전에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부적격이 나오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는 투기과열지구 내 공급되는 주택이기 때문에 세대주, 무주택 또는 1주택, 과거 5년이내 당첨이력 없음,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지역 및 청약 예치금 조건을 모두 만족하셔야 합니다.

청약전략 : 가점이 낮은 분들은 85제곱미터 초과 추첨제 50% 도전하기!(전국 청약 가능)

전용면적 85이하는 가점제 100%이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분들은 가능성이 0%입니다. 

모집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1년 이상 거주한 사람에게 일반공급 세대수의 50%를 우선공급하고 1년이상 거주자 낙첨시 나머지 50% 공급세대수에서 1년 미만 및 비거주자들과 경쟁하기 때문에 전국청약 기타지역도 가능합니다.(특히 오피스텔은 전매제한이 없습니다.)

 

청약을 넣기 전 위의 유의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리첸시아 파밀리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모집공고문과 기타 궁금한 사항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경쟁률이 매우 높을 거라 예상되지만 당첨이 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격이 되는 분들은 무조건 넣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2월 2일 1순위 청약일 기억하시고 청약홈(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