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풍원장 꼬막정찬 맛 가격 솔직한 추천후기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해운대 마린시티 풍원장 꼬막정찬입니다.
저는 파크하얏트 호텔 놀러갔을 때 호텔 조식을 포기하고 아점을 먹기 위해 방문을 했습니다.
유명한 맛집이라 그동안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직접 가보게 됐습니다.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풍원장 마린시티점은 파크하얏트, 한화리조트에서도 가까워서 근처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은 조식대신 풍원장 꼬막정찬을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호텔 조식 먹으려면 보통 1인당 3~5만원 하는데 풍원장 꼬막정찬은 인당 16,000원이면 되니까 가성비 면에서 훨씬 괜찮죠.
풍원장 꼬막정찬 메뉴 및 가격
꼬막정찬 16,000원
꼬막 비빔밥 정찬 16,000원
※ 1인 기준, 단품주문 불가
소고기 육전 10,000원 / 계란말이 3,000원
해운대 마린시티 풍원장 꼬막정찬 메뉴는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메뉴도 심플합니다.
메뉴는 꼬막정찬과 꼬막 비빔밥 정찬 2개 중에 고민하셔서 주문하시면 되는데 저희는 꼬막정찬 2인분을 시켰습니다. 소고기 육전이나 계란말이 같은 단품메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풍원장 꼬막정찬 구성과 맛은?
2인분을 주문했는데 이렇게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꼬막무침, 양념꼬막, 삶은꼬막, 된장찌개, 생선구이, 부침개, 두부구이, 각종 나물류, 동치미, 탕수육, 잡채
반찬 종류도 다양하고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음식 순환이 잘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꼬막도 잡내 하나 없이 신선하고 해감도 잘 제거하셨더라구요.
잡채나 부침개도 따뜻하고 딱 먹기 좋았습니다. 음식 간도 전체적으로 잘 맞았고 반찬 갯수도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했습니다.
꼬막무침도 새콤달콤하니 입맛 돋구는데 최고더라구요. 꼬막무침, 밥, 김가루를 비벼서 꼬막비빔밥을 만들어서 된장찌개랑 같이 먹으면 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먹다보니 밥이 모자라서 공기밥 한그릇(1,000원)을 추가해서 반그릇씩 나눠 먹었습니다.
풍원장 꼬막정찬 리필팁
꼬막무침 제외 반찬 리필가능(삶은 꼬막, 양념꼬막 1회 리필)
꼬막 맛집답게 가시면 아마 꼬막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 메뉴인 꼬막 3종류 중에 꼬막무침을 제외한 삶은 꼬막과 양념꼬막은 1회 리필이 되니 맛있게 드시고 꼭 1회 리필해서 더 드세요.
다른 반찬들도 양이 부족하면 리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배불리 꼬막을 먹고 2인 33,000원이 나왔습니다. 뭐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음식 맛이나 양을 생각한다면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마린시티쪽 숙박을 하신다거나 근처에 사시는 분은 찾아가서 드실 만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다만 이거 드시려고 30분 이상 차를 타고 일부러 오실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해운대 풍원장 꼬막정찬 봉슐랭 평점 : 3.7 /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