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방어 맛집 '풍성한회나라' 금정구 추천횟집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이렇게 추운 날 회하면 생각나는 건 바로 방어죠? 그냥 방어가 아니라 대방어를 먹어야하는데 대방어 제철은 11월~2월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역 주변에 위치한 숨은 동네맛집 대방어전문 '풍성한회나라' 입니다.
풍성한회나라는 장전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장전서희스타힐스와 부곡쌍용아파트 중간쯤에 있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쪽 동네분들에게 알려진 동네맛집이라 겨울 대방어철이 되면 손님들이 바글바글한 맛집입니다.
숨겨진 동네맛집 풍성한회나라
저는 밤 8시쯤 방문을했는데 매장이 거의 꽉 차 있더라구요. 방어 준비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사장님께 전화를 하면 미리 준비를 해놓는다고 하십니다.
다행히 테이블 하나가 남아서 바로 착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풍성한회나라 메뉴 및 가격
동네맛집답게 가격이 착한편입니다. 대방어는 소자 4만원부터 중자 6만원, 대자 8만원까지 대방어치고는 가성비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희는 저녁을 먹고 2차로 방문을 한거라서 대방어 작은 사이즈 한접시를 주문했어요.
풍성한회나라 물회(10,000원) 드시러도 많이 오신다고 하니까 방어 아니라도 물회나 모듬회 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모듬회 작은 사이즈가 25,000원이라니 진짜 저렴하지 않나요? 서울에서는 절대 이렇게 싸게 못먹을 것 같습니다. 가을철이 되면 전어도 전문으로 판매한다고 하시니 방어철 아니라도 1년내내 좋은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대방어 맛과 밑반찬은?
고급 일식집이나 비싼 횟집에서 나오는 다양한 밑반찬은 아니지만 딱 깔끔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김치전과 생선구이, 땅콩, 그리고 대방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백김치와 간장이 먼저 준비됩니다.
드디어 대방어가 등장했습니다. 대방어치고는 저렴한 가격이라 그렇게 기대를 안했는데 진짜 먹음직스럽게 회 한접시가 나왔습니다.
사실 소자 아니고 중자나 대자를 시켰으면 좀 더 고급 부위가 나왔을 것 같은데 저희는 이 구성만 먹어도 충분하더라구요.
기름지고 쫀득한 대방어의 맛을 저렴한 가격으로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횟집이었습니다.
방어가 원래 기름진 생선이어서 그런지 남자 3명이서 대방어 작은사이즈 한접시 소주랑 먹으니까 양이 딱이더라구요.
이렇게 저렴한 가격이 맛있는 대방어를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던 날이었습니다.
부산 금정구쪽에서 대방어나 가성비 좋은 횟집을 찾고 계신다면 풍성한 회나라 추천드립니다.
대방어전문 풍성한회나라 봉슐랭평점 : 3.5 /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