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꿀빵맛집 오미사꿀빵이 맛있습니다(vs 이순신꿀빵)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통영꿀빵 원조맛집으로 유명한 오미사꿀빵입니다.
통영여행가서 방문했던 통영꿀빵 맛집인데 오미사꿀빵이 다른 곳보다 확실히 괜찮아서 차이점과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먼저 맛본 이순신꿀빵 후기
통영 도착해서 점심식사를 하고 그 유명한 통영꿀빵을 맛보고 싶은 마음에 근처 꿀빵집을 검색했습니다.
검색하고 찾은 곳은 이순신꿀빵이었어요. 식당 근처에 있어서 잠깐 들려서 꿀빵을 샀습니다.
통영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꿀빵집이 정말 많습니다. 모두 자기가 원조다. 통영 명물이다 적혀있어서 사실 어디를 가야할지 고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이순신꿀빵은 통영꿀빵 중에 오미사꿀빵에 이어 2번째로 유명한 맛집이었습니다. 맛집이 많은 통영중앙시장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는게 장점입니다.
여러 꿀빵 맛집들의 꿀빵을 맛보고 싶은 마음에 일단 5개짜리 한 팩을 샀습니다. 이순신꿀빵 가격은 1팩 5개에 5천원, 개당 천원입니다.
엄청 달고 1개 먹으면 질리는 통영 꿀빵
이순신꿀빵 하나를 가지고 경치 좋은 곳에서 시식을 했습니다. 튀긴 빵에 꿀을 발라서 꿀빵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일단 한입 드셔보시면 달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메리카노 없으면 못먹을 달달함. 이순신꿀빵은 개인적으로 기름이 좀 많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순신 꿀빵 맛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약과를 조청에 넣어서 불린 맛?
통영꿀빵 칼로리
칼로리 폭탄 꿀빵 하나에 215kcal, 대략 밥 한공기 칼로리
기름에 튀겨서 꿀을 잔뜩 발라놓은 꿀빵답게 칼로리도 밥 한공기 정도로 엄청 높습니다. 맛은 있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최대 한 개 정도만 먹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
원조꿀빵 오미사꿀빵 솔직후기
이순신꿀빵을 먹고 통영꿀빵에 대해서 조금 실망을 한 채 원조꿀빵집이라는 오미사꿀빵을 방문했습니다. 네비를 켜고 갔는데 골목으로 들어가길래 여기가 진짜 오미사꿀빵이 맞나 의심이 들더라구요.
생긴지 오래된 원조꿀빵집이라 그런지 외관은 허름했지만 뭔가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오미사꿀빵 1팩 가격 : 10개 8천원
원조 맛집이라서 가격이 더 비쌀 줄 알았는데 오히려 10개에 8천원, 1개에 800원으로 더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역시 원조 꿀빵 맛집답게 맛있었던 오미사꿀빵
오미사꿀빵을 먹어보니 왜 원조인지 바로 이해를 했습니다. 꿀빵 식감부터 눅눅한게 아니라 좀 더 쫀득하고 딱딱한 느낌이 있었고 느끼함도 덜했습니다.
오미사꿀빵은 2개 정도 먹을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혹시 통영을 방문하셔서 꿀빵을 드신다면 오미사꿀빵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