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유튜브프리미엄 가족멤버십 및 가촉초대오류해결법 정리

by 봉슐랭 2020. 9. 15.

유튜브프리미엄 가족멤버십 및 가촉초대오류해결법 정리


안녕하세요. 봉슐랭입니다.

어제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가입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월 2천원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혜택인데 여기서 월 천원정도를 추가하시면 월 3천원으로 자신 포함 총 6명이서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월 129루피(약 2천원) - 본인만 프리미엄 혜택
월 189루피(약 3천원) - 가족멤버십 5명 추가 가능, 1인당 700원꼴로 프리미엄 혜택

 

한국에선 가입이 불가능한 가족멤버십

유튜브는 몇몇 나라에 한해서 가족멤버십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대한민국도 그 나라에 포함되서 프리미엄계정은 개인별로 비용을 지불해야해서 비용이 많이 듭니다. 한달에 약 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인도계정을 만들면 인당 약 700원만 내면 6명이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가족멤버십 가입방법

멤버십 화면에서 가족공유설정에 수정 클릭

구성원 창에서 가족 구성원 초대 클릭(총 5명까지 초대 가능)

가족 그룹에 회원 초대(상대방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초대장 보내기)

이렇게 초대장을 보내면 상대방은 초대장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수락을 클릭하면 되는데 수락 클릭하기 전에

상대방은 인도 VPN 우회를 하기 위한 TunnelBear VPN&Wifi Proxy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수락을 누르면 아마 '가족그룹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뜰겁니다.

 

 

가족초대오류 해결방법

초대장 수락시 '가족그룹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것 같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게 된다면 위치가 인도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구글 결제프로필상에 국가가 인도로 안되어 있어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Pay.google.com 접속 후 주소 및 설정창에서 주소를 인도로 변경

위와 같이 결제프로필 상에 국가를 인도로 바꾸고 주소도 인도로 설정해주시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오늘은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멤버십 초대 및 가입방법과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월 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유튜브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걸 700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는게 좋기도 하고 어떤면에서는 씁쓸하기도 하네요.

이 방법도 언제 막힐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오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